교육훈련․유관기관)에서 강의(인재개발원 강의 제외)
강의시간
사전 승인 및
교육․유관기관 확인
사이버교육
서울시 인재개발원(어학센터)
과정 당 최대 16시간
수료증
삼성 에듀 닷컴
수료증
복지 샵 등 기타 서울 메트로 연관 사이버교육
수료증
외부 공공기관 운영 사이버교육
교육부에서는 코로나19로 학교의 정상적인 학사일정 운영과 등교개학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해소하고자 하였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세계 188개국에서 15억 7,600만 명 학생이 휴교령 영향을 받았
통해 준비되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독일 유치원들은 초등학교 교육을 위한 예비 교육을 아직 시행하지 않고 있고 가정에서도 이러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한 조사를 통해 밝혀졌다. 장은희, 「국제 학생 수학 능력 평가: 독일 학생들은 평균에도 못 미친다」, 한국교육개발원, 2002, pp.80-81
개발원, 『청소년 심리학」, 서원 2002, p. 39-48
3. 사회적 특성
청소년 시기는 어린이와 어른 사이에서 존재하는 과도기적 단계이다. 즉, 청소년기는 발달심리학적 구분에 의하면 사춘기 초기(12세)부터 모든 신체적, 심리적, 성적 발달이 완료되는 20세를 전후한 시기까지를 의미한다. 발달심리
교육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는 기능성 게임들이 점차적으로 재미 + 교육 이라는 타이틀로 하나둘씩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이러한 교육적인 면모가 있는 게임을 ‘기능성게임’ 또는 ‘에듀게임’ 이라고 현재는 지칭한다.
Ⅱ. 본론
1. 에듀게임의 개념
(1)정의
에듀게임이란 용어는 미국에서 사용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