表現形態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때 本論에서는 먼저 近代的 法治行政의 原理와 現代的 法治行政의 原理에 대하여 알아본 다음 法治主義와 行政 그리고 우리나라의 法治行政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II. 近代的 法治行政의 原理
1. 形式的 法治主義
形式的 法治主義는 國家作用
문학을 바라보는 각도와 관점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문학은 인간의 개인적 감정이나 인간 사이의 삶을 소재로 하고 문학적 상상력을 매개로 하는 언어화된 예술로 인간의 삶에 대해 직접해명,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특이한 양식이다. 우선 손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문학은 자연을
表現하려 한다. 情緖 또는 感情(사람들은 두 用語를 相互交樑的으로 使用하는 경향이 있다)은 生活의 매우 重要한 부분인 것 같다. 가끔 情緖 또는 感性은 우리의 사고를 妨害하여 非論理的인 行動으로나 혹은 自己破滅의 길로 이끌게 한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 人生에 묘미와 意味를 부여하기도 한다.
Ⅰ. 序論
敎育의 意味는 個人에 따라, 社會에 따라, 時代에 따라 해석하는 방식도 다양하여 定義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敎育에 관한 여러 가지의 定義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包括的인 定義가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이것이 敎育의 實踐이나 理論을 전개하는 데 별로 도움을 주지도 않는다. 왜냐하
신비평이 나타나게된 것은 20세기 초 영국에서 전개된 엘리어트의 비평, 리차즈의 이른, 엠프슨의 실천을 근거로 한다. 이들의 영향 속에서 미국의 비평가 랜섬은 1941년 《신비평》이라는 이름으로 평론집을 간행하고, 이 책이 계기가 되어 미국을 중심으로 신비평이라는 새로운 비평 양식이 유행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