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머리말
18세기 청(淸)은 정치적, 경제적으로 안정을 이루었다. 이러한 번영의 시기에 강소성 양주 역시 염업을 바탕으로 한 상업자본이 형성되어 많은 상인들이 모여들고 신흥도시로 발돋움했다. 상인들 중에는 문학과 예술에 관심을 보이며 예술가들을 후원하는 자들도 있었고, 예술가들의 예술
송나라를 강남으로 쫓아낸 금나라는 나라를 세운지 120년만에 유목 민족 몽고에 의하여 멸망당하고, 한족의 남송마저 무너지고 마니, 중국 대륙은 약 100여년동안 몽고족의 치하에 놓이게 된다. 몽고족의 나라인 원은 무력으로 한민족을 정복하였으나, 예술적인 독창력은 없었으므로 송의 예술을 그대로
명나라 말기에 동북 만주 일대의 여진족이 세력을 통합하여 후금이라 국호를 정하고 서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면서 만주를 완전히 장악하였다. 만주를 장악한 이후 국호를 청으로 개칭하고 명나라를 노리고 있었다. 그 당시 명나라의 왕권이 약해지면서 황건적을 중심으로 하는 농민봉기가 일어나자 여
중국 고대 그림
춘추전국 시대(春秋戰國時代)
용봉사녀도
인물어룡도
한
채회백화
-비의(飛衣)
위,진(魏,晉)
둔전도(屯田圖)
영루도(營壘圖)
동진(東晉)
죽림칠현 영계기(竹林七賢 榮啓期)
전화(塼畵; 벽돌이나 기와에 그린 그림)
부분
전체
고개지(顧愷之:344경 ~ 406경)
산수화의 발생
낙신부도(洛神賦圖)
세종은 장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아버지의 믿음으로 왕이 되었고, 태종의 신뢰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자신의 지위에 대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낸 훌륭한 왕이었다. 그는 오로지 백성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생을 바쳤다고 말하기에 아깝지 않을 위대한 한나라의 아버지와 같은 사람이었다. 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