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산비탈레, 티치노/스위스, (Riva San Vitale, Casa Bianchi), 1972-1973
리바산비탈레(Riva San Vitale)는 루가노 호수가의 한 지역의 이름이다. 마리오보타는 그의 건축 여정 초기에 이곳의 호수가 의 한 경사지에 완벽하게 풍경과 융합되는 건물을 설계하여 세 계적으로 주목 받게 된다. 리바산비탈레의 주택
조사할 때 훨씬 쉽고 자연스럽다. 드로잉을 통한 그의 작품생성 과정은 건축가들을 다루고 있는 여러 종류의 잡지나 작품집의 마리오보타 부분에는 유난히 드로잉이 많이 담겨있다는 사실로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초기작품인 티치노의 리바산비탈레(Riva San Vitale) 주택의 경우에도
산을 무시하고 싶지는 않다. 전통 그 자체를 변형 시키고 단지 소수에게만 인식 가능한 새로운 측면으로 나타나는 것은 바로 전통 자신이다.
따라서 이들은 단지 기계 미학만을 찬양한 미래파 건축에 대해서 상당히 비판적이었다.)
2) 신합리주의
• 1920년 후반 이탈리아 합리주의의 전통을 이어
1. 메세나의 의의
메세나의 개념은 기업이 이타(利他)주의적 목적으로 문화 및 사회의 여러 분야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좋은 일을 하고 만족하는 것 외에 어떠한 구체적 반대급부에 대한 기대 없이 수행되는 활동을 말한다.
로마시대 예술후원가로서 메세나스의 역할은 오늘날 사회공헌적이며 기
Ⅰ. 디자인의 흐름
50년대 말 미국의 경우 산업사회의 종말을 고하는 전환기였고, 60년대 중반은 정보혁명과 첨단 테크놀로지 등을 바탕으로 한 산업화 사회로의 전환기였으며, 70년대 중반에는 대체 기술 운동으로 과거의 산업사회와도 전혀 다른 개념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기술의 혁신으로 도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