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가능
한국 Video Game 시장 전망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2002년도에 약 375억원(38억엔) 정도의 시장규모 예측
현재 소니의 PS2 공식 출시 발표 기준으로 산정하면 이에 못 미치는 통계임
2003년 상반기의 시장평가를 종합하여 재산정할 경우 비디오 콘솔 게임에 약 560억
게임과 Xbox 콘솔, PC와 온라인게임, IPTV, Zune 그리고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엠베디드 기기 등의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는 Entertainment and Devices Division("EDD") 분야는 타 그룹 시장보다 경쟁이 심하고 계속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사업 분야이다. Xbox는 게임시장 1위인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PS'
게임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asual gamer는 다른 여타의 게임들보다 여성들의 호응이 좋으며 게임 구매 고객의 74%이상이 여성 고객이라는 사실은 이를 뒷받침 해준다.
게이머의 분류
Power Gamers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게임시장에 평균적으로 하루에 3000원 이상을 소비하는 게임User로서 전통적인
PS2)비디오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Sony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SCE)의 한국법인이다. SCEK는 국내 비디오게임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PS, PS2 그리고 PSP™ (PlayStation?Portable) 게임 플랫폼의 게임 소프트
게임들로의 관심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게임시장 경쟁 심화와 기존 뮤온라인 한 가지 게임의 서비스를 통한 수익 구조를 다변화 하고자 2005, 2006년에 걸쳐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출시할 예정이며 차세대 콘솔로 일컬어지는 XBOX360 등 비디오게임 플렛폼으로 출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