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유일한 소유로 하고 있는 인간의 행위와 인간을 구성원으로 하는 사회는 보다 특수한 형태의 관계를 갖는다.
우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인간은 생각하는 인간(homo sapiens), 만드는 인간(homo faber), 유희하는 인간(homo ludens), 그리고 말하는 인간(homo loguens)으로서 다른 동물과는 구별되는 특징을 지
인간존중적 공존을 위한 규칙을 향해 추구하고 노력하려는 세계도덕시민사회로 전환되어야하고 이러한 인식이 보편화되어야할 필요성이 있다. 세계화라는 것은 단순한 획일적인 경제적가치및 생활방식의 절대성에 모든 인류의 관념적가치및 문화의 종속상대화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세계화
상담 준비(2)사전준비
내담자에 대한 사전지식 갖기
사건개요, 피해상황, 가족관계, 치료여부 등
담당형사로부터 피해자에 관한 모든 것 청취
관련자료 준비
피해 유형별 안내문 준비, 연계기관 목록 등
여유찾기
상담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마음 비우기
경청(傾聽)-(1)
면담의 기본
내담자의 생
인간이 되면 남에게 속지 않고, 소비 형태를 개선할 수 있고, 경영자나 마케팅 종사자는 반복되는 인간의 비합리성을 분석하여 회사 이익으로 연결할 수 도 있게 되었다. 이처럼 경제적인간형은 사회에 많은 발전과 경제에 큰 힘이 되어준 반면 그로인한 문제 또한 발생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경제
인간관의 변화
I. 합리적, 경제적인간관
합리적 ․ 경제적인간모형(rational-economic man Model)에서는 인간을 자신의 쾌락이나 이익을 극대화하거나 또는 고통이나 손실을 극소화하고자 하는 존재로 본다. 행정학의 고전기에 이 인간모형을 기본적인 전제로 삼았으므로 이를 고전적 인간관이라 부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