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에 도입한 것으로서 책이나 잡지·신문·만화·포스터·음반·사진·영화·라디오·텔레비전·비디오·컴퓨터 등 대중에의 파급효과가 큰 의사소통 수단을 빌려 제작되는 미술의 형태!
비디오 아트는 그 중에서도 가장 현대적인 기술인 영상을 사용한 현대 미술의 대표이다.
가수 김장훈은 카이스
만 2~3세가 될 때까지는 남녀의 구별이 뚜렷하지 않다가 부모나 주위사람들이 장난감을 남녀 구별해서 사주는 등 다르게 대하면서 성에 따라 다른 놀이를 발달시키는데, 남아는 적목놀이나 자동차 종류의 놀이를 선호하며 여아는 소꿉놀이나 작업(미술)놀이에서 더 많은 선호도를 보였다(정유진, 1995).
, 균형 있는 뇌의 발달과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술은 좌뇌의 도움을 받아 주로 우뇌와 관계한다. 뇌의 균형 있는 발달은 균형 있는 사고를 의미하며 균형 있는 사고는 조화로운 행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균형 있는 뇌의 발달과 조화로운 인간성의 계발을 위해서도 미술교육은 필요한 것이다.
운동이었다. 전통을 거부하는 공통점이 있었지만 미래주의가 산업혁명에 따른 과학과 과학기술을 높이 사는 것과는 틀리게 이에 부정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미래주의가 전쟁을 긍정한 반면 다다는 전쟁을 감정에 치우치고 사람으로서 마땅히 지켜야할 도리가 아닌 모양새라고 하며 몹시 반대했다.
과학과 종교간에 마찰을 가져왔고 결과적으로 문학가들과 예술가들의 창조적인 사고방식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미술에서는 사실주의에 이어서 인상주의의 태동이 있었고 문학사에서는 인상주의와 관계를 이루는 상징주의 시인들과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들이 대거 출현하였다. 문학과 예술 이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