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빙글리이다.
우리에게 이미 잘 알려진 루터나 칼빈의 종교개혁 뒤편으로 비슷한 시기에 종교개혁을 일으킨 쯔빙글리의 종교개혁에 대해 알아보고, 그의 생애와 사상을 바탕으로 교육적 측면까지를 알아보자.
.........▷첫째, 쯔빙글리는 인문주의적 경향을 가지고 있었다.
(쯔빙글리의 성서 이해
쯔빙글리 의 상징설의 중간에 있는 칼빈의 영적 임재설을 주장하였다.
3. 루터와 멜랑히톤의 관계(상호보완적인 관계)
교회역사에 있어 위대하고 창조적인 시대마다 하나님께서는 뜻이 맞는 지도자들을 서로에게 도움과 위로가 되도록 연결시켜 주셨다. 16세기 종교개혁 시대에 하나님의 섭리는 멜
Ⅰ. 종교개혁의 의의
종교개혁은 당시 봉건사회의 해체과정과 당시 가톨릭교회가 갖고 있던 모순이 상승작용을 일으켜 전 유럽에 확산되었던 사회개혁 운동임과 동시에 교육개혁운동이었다. 이러한 종교개혁운동은 이미 중세 말기부터 싹트기 시작한 인간성 회복 운동의 연장선상에서 이해되어야
사상을 살피기 위해서는 당시 프린스톤 신학교와 그 신학교가 속한 미합중국 장로교회의 신학전통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프린스톤은 1812년 신학교의 설립이래로 1929년 까지 동신학교에서는 스코틀랜드의 상식철학의 도움을 받아, 성경의 영감과 무오, 그리고 그 권위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동
하였다. 이러한 아버지 상에 대한 융의 추구는 프로이드와 동일시하려고 한 것이나, 인격의 중심인 자기를 추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연결된다. 융은 아버지에 대해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지 못했기 때문에 아버지로서 대표되는 기독교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감정을 가질 수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