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토프스키(Jerzy grotowski)의 가난한 연극 (Poor Theatre), 로버트 윌슨의 이미지 연그 등이 이 시기에 등장함으로써 공연예술계는 일대 혁신을 맞게 된다. 그들의 공연 방식은 문학성보다 공연성을, 배역의 연기보다는 연기자 자신이 변신하는 모습을, 폐쇄적 연기가 아닌 즉흥적 연기를 택하였다. 이러한
Ⅰ. 예지 그로토프스키(Jerzy Grotowski, 1933~) 에 관하여
ⅰ. 출생 및 성장
화가이자 조각가이며 학교 교사의 아들인, 그로토프스키는 1933년 11월 11일 폴란드의 르제조프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교육을 잘 받았고, 부모들은 아시아에 관심을 가졌었는데, 이는 그로토프스키도 공유한 관심사였다. 그로
우리는 한 학기 동안 <공연예술론 입문> 수업을 통해 아주 대략적이나마 동·서양의 여러 가지 공연예술을 접해보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서양(유럽) 연극’ 에 대하여, 크게 ‘연극의 발생 - 연극의 문학화 - 연극의 서사화’ 라는 흐름으로 살펴본 바 있다.
앞서의 수업을 통해 자세히 다루었던 바
-IOC의 권위가 급속히 추락한 대회였다.
킬라닌 위원장은 모스크바 올림픽대회 폐회식에서 올림픽이 정치적 목적에 이용되는 것에 대하여 강력한 반대 입장을 취하였다. 그는 미식축구가 올림픽 종목에 있었다면 미국은 보이콧을 선동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미국을 향해서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그
비무장 및 국경선 협상(Demilitarisation and Boarder Demarcation)
옛 소련의 붕괴 후 옐친은 두 종류의 중-러 국경선에 관한 협상을 이어 받았다. 하나는 중-러 국경에 비무장지역 설립을 추진하는 협상이었고 또 하나는 국경선 정립이었다.
비무장화(Demilitarisation)
’60년대 중반 중국과 러시아가 분할하는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