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Csoft 는
Imagine the NEXT LIFE
Build the NEXT GAME
Create the NEXT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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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리니지는 우리의 힘
Internet을 통해 즐길 수 있는 MMORPG게임.
‘영원히 완성되지 않는 게임’이라는 모토로 일정한 주기로 에피소드를 추가함으로써 게이머는 동일한 캐릭터로 전혀 다른 사람과 전혀 다른 환경에서 플레
2. 국내 성공 요인
1) 온라인 게임산업 분석
온라인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온라인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는 가상의 오락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오락성과 대중
NCSoft의 성공요인분석에서는 내부요인과 외부요인의 두가지측면에서 접근할 것이며 주제에 맞게 내부요인에 중점을 두고 분석할 것이며 이에 앞서 NCSoft의 가치사슬분석및 차별역량 테스트가 선행될것이다.
성공요인분석후에는 경쟁심화, 후발업체들의 모방전략, 규제, 사회적문제(게임중독, 현금
soft의 Aion이 그 뒤를 이었으며 Guild War, Silkroad Onlind, mapleStory 등 MMO게임 순위에서 한국 기업의 게임이 5개나 분포되어 있다는 점에서 한국 MMO온라인 게임의 경쟁력을 보여준다. (표2)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1 World of Warcraft Blizzard Entertainment (미국)
2 Aion: The Tower of Eternity NCsoft (한국)
3 Guild Wars NCsoft (한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현지 법인 엔씨 인터랙티브(NC Interactive) 설립)
07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개시
07 코스닥 등록
08 美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설립
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 수 10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