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단기적 관점의 소비자구매를 겨냥한 유인책(coupon, rebate, 가격할인 등)은 최근 기록적으로 증가되어 왔다. 단기적인 판촉활동이 많은 비용이 소모됨에도 불구하고 짧은 기간동안만 판매량의 증가를 이루게 해준다는 사고가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많은 기업에서는 보다 많
Ⅰ. 서론
소비자들은 그들이 반복하여 경험하고 싶어 할만한 컨텐츠를 생산하는 기업에게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은 잘 알려진 브랜드를 선택함으로써 이러한 컨텐츠의 혼잡 상황을 극복하고 해결하려 한다. 여기서 마케터가
기업들이 CI작업을 통해 디자인과 상징물 등에도 관심을 갖는 이유도 이와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브랜드는 특정 기업이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명확하게 인식시키고 경쟁자로부터 차별 화시키기 위한 수단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한 마디로 말해서 브랜드는 자사제품을
연상되어지는 소극적 개념의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총체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개념, 체험마케팅의 개념과 구성요소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체험마케팅의 유형별로
기업 측면에서의 브랜드의 필요성
1) 기업입장에서의 브랜드의 의미: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고 매매할 수 있으며, 브랜드소유자에게 미래의 확고한 수입을 보장해 줄 수 있는 엄청난 가치가 있는 지적재산권
2) 브랜드가 기업에게 제공하는 기능
①표준화 목적에 도움: 기업의 제품을 취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