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Speed Bomb 놀이’를 통해서는 좀 더 구체적이고 흥미로운 상황을 학생들에게 대면하게 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1) 교재관
본 단원은 초등학생의 발달적 특성에 맞게 활동중심(activity-centered), 언어 놀이중심(language game-centered)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휘 중심, 단문(simple s
놀이와 조사하기 활동 등을 통하여 교실 안에서 직접 발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2) 학생관
초등 정규 영어 교육이 시작되는 시기인 3학년학생들은 일반적으로 한 가지 일에 오래 집중하지 못하고, 활동이 왕성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즐거움을 느낄 때 가장 잘 학습한다. 또
학습 능력의 차이를 고려하여 심화․보충형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기를 권장하고 있으며, 특히 수준별 수업에서는 과제 혹은 활동중심의 수업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따라서 단원의 어느 단계에서든 수준별 수업이 가능하나, 3․4학년에서는 학생
학습 과정이나 자료를 디자인하는 것이라 한다. Tomlinson의 정의는 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Ⅴ)에서 기술한 내용과 일치하는 면이 있는데, 그것은 언어 학습을 위한 과제는 실제적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의사소통 활동이 중심이 되는 것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위에서 기술한 과제에 대한 세 관점의 공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