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즈카오사무 - 아니메의 아버지
아니메의 바탕은 무엇보다도 일본의 만화 문화에서 비롯되었다. 전 국민이 만화를 보는 나라는 아마 전 세계에서 일본밖에 없고, 그 내용이나 양적인 측면에서 1년에 그렇게 많은 만화를 펴내는 나라도 없을 것이다.
3.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으로 보는 아니메
우리
데즈카오사무나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을 조사하면서 작품에 담긴 메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자료를 조사하면서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환경이 매우 약해서 아직까지는 발휘를 못 하는
1. 서론
애니메이션 산업은 가격을 통해서 경쟁하는 산업이라기보다는 상품의 품질 즉 컨텐츠를 통해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어느 예술보다도 노동과 상품의 분화가 높은 산업으로 개인의 창의력과 집단의 노력이 결합된 산업이다. 이영두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의 시장전망과 발전에
2-3. 작가주의 애니메이션의 탄생
➀ 도에이 동화의 애니메이션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
오늘날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된 스튜디오 지브리의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첫 작품이자 그가 장면 설계와 원화에 발탁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데뷔가 된 <호루스의 대모험>은 재패니메이
◑일본의 애니메이션
1. 애니메이션의 정의
‘애니메이션(Animation)’은 애니메이트(Animate)의 명사형으로 그 어원은 라틴어의 아니마(Anima)이며 ‘생명을 불어넣다’,‘되살리다’ 등의 의미가 있다. 처음 영화가 생겨 필름 위에 한 장 한 장 그려넣어 움직임을 표현한 것을 애니메이티드 카툰(Animated 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