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과 동일시” 했으며 자석의 두 극이 “자발적인 동의와 결합”을 표현한다고 보았다. 같은 책, p.48.
헬몬트의 경우, 그는 이른바 ‘공감과 반감의 원리’로서 여러 가지 현상을 설명해내려 시도한다. 그가 즐겨 이야기한 것 중 하나가 ‘공감의 고약’이라는 것인데, 이 고약은 “상처 부위가
Ⅰ. 자연철학과 후기다원론자
1. 엠페도클레스의 원소론
“엠페도클레스에게는 변화와 운동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모두가 얼마간의 장점을 갖고 있었다. 그렇지만 그는 양자의 장점을 그대로 취하지 않고 소박하게나마 양자의 관점을 결합시켰다. 이는 그의 선학들의 주된 철학적 공헌들을 종합
설명했다. 이 밖에도 갖가지 조합과 수정의 이론이 존재했다. 해당 학파들은 각각 어느 특정 형이상학에 관련시켜 세력을 키웠으며, 이 각기 패러다임적 관찰로서 그 고유 이론이 가장 잘 설명해 낼 수 있는 광학 현상의 특수한 부분을 강조하였다. 그 밖의 관찰은 특별 취급에 의해 다루어졌거나 또는
the cinema is language that it can tell such fine stories, but rather it has become language because it has told such fine stories.” (FL,47)
메츠는 ‘스타일’을 가진 영화감독으로 안토니오니, 비스콘티, 트뤼포 그리고 고다르를 중요시하면서, 그들은 영화 속에서 랑그에 대한 열망에서 언어활동에 대한 열망으로의 변화를 보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