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에선 단순히 그림 하나로만 표현되기 때문이다.
또한 문자는 오랫동안 기억에 남지만 시각적인 만화는 빨리 잊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만화는 전체독서의 작은 부분으로만 활용해야 하며 반드시 후속지도가 따라야 한다. 심지어 만화에 지나치게 익숙해지면 글이 많은 책에 아예 흥미를 잃
것이 중요하다.
Ⅱ. 독서지도(독서교육)의 의의
(1) 독서는 글을 읽는 지적 행위이고, 그 결과는 학습으로 나타난다는 점에서 지능(IQ)을 높이고 학습 능력을 발달시킨다. 또한 최근 정의적 영역에서 교육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감정지수(EQ)도 독서를 통한 정서적 체험을 통해 개발될 수 있다.
지도록 하였다.
(3) 어린이들이 읽은 책을 10권 단위로 독서 수료증을 주어 독서 의욕을 고취시켰다.
2) 실천 결과를 보실래요
(1) 각 가정마다 도서가 충분하지 못하여 학급 문고를 수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어린이들이 모은 학급 문고를 살펴보면 책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고 학습에 도움이
Ⅰ. 개요
‘발명’이란 일반적으로 전에 없었던 것을 처음 생각해 내거나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말한다. 특허법에서는 발명이란 “자연법칙을 이용한 기술적 사상의 창작으로서 고도의 것”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명의 법적인 정의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연법
Ⅰ. 독서지도(독서교육)의 사례1
1. 책을 읽고 생각 이어서 쓰기
먼저 주제가 뚜렷한 단편 동화 한 편을 읽고 돌아가면서 각자의 생각, 느낌을 한 가지씩 발표하게 하거나 주제와 줄거리로 토론하게 한다. 발표나 토론이 끝나면 모둠 어린이들 생각을 글이 되도록 이어 쓴다. 끝에는 자기 생각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