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주권의 수호와 이를 통한 영토주권을 보존하고 미래세대에 비난받지 않는 선조로 남을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이에 중국이 동북공정을 벌이는 이유를 낱낱이 해부하고 신 동북공정에서 보이는 역사왜곡의 실태와 나아가 중국이 최근에 제기한 이어도에 대한 도발과 관련하여 새로운동북공정에
뿌리깊은 구조적 모순의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한국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는 대단히 암울한 상황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적 이론을 돌아보고, 이들 산업이 처한 구조적 문제점을 분석해 우리나라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발전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론에서는 이에 대한 항의 시위나 운동을 ‘반미 마케팅’이라고 부르기도 하였다. 실례로 영화 ‘괴물’에서는 미군기지에서 독극물을 한강에 방류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러한 장면에 대해서 몇몇 여론에서는 감상적인 민족주의를 이용하고 있다는 비판을 가하기도 하였다. 또한 미군장갑차 여중생사
동북공정의 주요내용
중국변강사지연구중심에서는 고구려 문제라 하여 자신들의 입장을 밝히고 있는데 이를 통하여 중국이 고구려사를 귀속시키는 논리를 살펴볼 수 있다.
중국의 논리를 여섯 가지로 정리 해 볼 수 있다. 월간중앙 역사탐험팀(2004). 『광개토 대왕이 중국인이라고?』서울: 중앙일
새로운 지역정책을 추진하게 되었다. 그러나 동북공정이 유사시 북한을 접수하여 친중정권을 세운 후 북한 지역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기 위한 목적에서 출발했다는 주장이나 중국이 북한붕괴이후 영유권을 주장하기 위해 고구려사를 왜곡하고 심지어 신라지역까지의 연고권을 주장하며, 향후 다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