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주의’ 철학으로 수많은 문학 비평가들에 의해 수용되면서 오늘날 건축뿐만 아니라 디자인 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부분으로 확산되고 있다.
데리다는 지식과 진리로 완전하고도 직접적인 접근을 시도해 온 서구의 철학적 전통을 ‘로고스 중심주의’(또는 음성 중심주의)라고 규정했는데, 이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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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는 특히, 지식층들 사이에서 그리스도교의 신앙을 쇠퇴시켰고 개혁정신을 싹트게 했을 뿐만 아니라 산업혁명을 통한 대량 생산과 새로운 재료의 활용은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과 근대 건축 디자인 확산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었다.
Ⅰ. 서론
오늘날은 가벼움과 사소함이 구별되는 시대이다.다시 말해 가볍다고 해서 가치 평가에서 소홀히 다뤄지는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이것은 의미심장한 문화적 변화임에 틀림없으며, 이러한 변화 현상은 서구 문화의 물질적 경향에 커다란 변혁을 초래하는 동인이 되고 있다. 디자인의 영역에
디자인사의 이해에 있어서 새로운 기술과 재료의 발달과의 연관성 아는 것은 필연적인 것이며, 앞으로 이야기 할 주제가 된다.
기술의 발달과 시대적 배경과 관련하여 근.현대 디자인의 전개에 있어서 가장 큰 흐름은 기능주의와 이상주의의 갈등이라 할 수 있겠다. 즉, 기계공업과 수공업, 표준형태와
1) 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기초를 세운 최초의 사람은 수메르인으로 기원전 3500년경부터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이 합류하는 지역에 수많은 도시를 건설하고 인류 최초로 문자를 사용하였으며 공통의 종교, 수학, 법률 그리고 건축법을 발달시켰다. 수메르인들은 왕이 죽으면 저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