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체들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놀라운 것은 새로 등장했던 FPS게임들(스페셜 포스, 서든 어택 등)은 카스에 비해 그래픽이나 캐릭터 등 기술이나 기획력에서 수준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카스보다는 새로운 형태의 FPS게임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이다. 그것은 온라인의 힘이라고 여겨
시장인 일본과 중국으로의 수출이 큰 폭으로 늘어났고, 수출 지역 역시 미국과 동남아, 유럽, 남미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다.
<포화 상태에 이른 시장 상황과 성장률 둔화> 〚표 1-1〛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은 게임 포털을 운영하는 업체들의 지속적인 시장 주도와 FPS, 캐주얼 장르 게임의 흥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2년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문화기술을 정보기술, 생명공학기술(BT:Bio Technology), 나노기술(NT:Nano Technology), 환경기술(Environment Technology), 항공우주기술(ST:Space Technology)과 함께 '미래유망신기술(6T)'에 포함시켜 국가 전략 분야로서 집중 육성하기로 하였다
게임 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 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 산업임이 분명하다. 엄연히 게임 산업은 문화산업의 하나로 볼 수 있고, 컴퓨터 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며 컴퓨터로 가상의 오락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해오고 있다.
(4) 음악/공연/온라인사업 부문
음악 사업부문에서는 다양한 장르 및 분야의 음악에 투자/유통을 통해 국내 음악 시장 트렌
드를 주도하며 08년 이후 현재까지 음악유통 우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연사업은 기존 뮤지컬과 콘서트에 한정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