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들의 개별적인 다양한 학습자료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며, 이를 찾아 탐구, 조사, 분석, 토의, 연구하는 무한의 학습의 장, 학습자료의 보고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교육부에서는 한국방송교육원 부설기관으로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우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정보통신 테크놀러지를 활용하여 학습자간 또는 교수-학습자간 상호 작용을 극대화하여 학습효과를 증대하고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현실감 넘치는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고품질 교육의 대중화를 이룩할 수 있다. 또한 용이한 교육자료의 재활용 또는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기획한 프로젝트로,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 지역에서 학생들의 학습을 활발히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동영상 시청
16단계 수준별 수업…'스마트'한 맞춤형 교육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5&aid=0000215576
2030년 대한민국을 먹여
교육의 교과별 학습지도의 전통 때문에 바라는 대로의 창조 활동은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나 멀티미디어 사회의 학교라면 공학 시대에 새로운 재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사회적 환경에 힘입어 그렇게 변해야만 될 것이다. 셋째, 다양한 정보에 기초한 학습으로 정보의 종류는 크게 나누어 영상, 도형, 문
B. 멀티미디어의 역사
1. 컴퓨터
1930년대 중반 영국의 수학자 알란 듀링(Alan Turing)이 “On Computable Number”라는 논문을 통해 인간의 정보처리 구조를 응용한 가상의 컴퓨터 논리가 최초로 전개된 이후 컴퓨터는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다. 김영석은 이를 4단계로 나누어 그 발전 과정을 설명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