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구성원은 자기의 직무에 대한 투입(inputs)과 그로부터 얻어내는 결과(outcomes)를 타인이나 타 집단의 그것과 비교하여 현저한 차이가 난다고 지각할 때, 불일치 또는 불공정(inequity)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두 비율이 일치하지 않으면 그에 대한 불공정을 제거하기 위하여 동기부여가 이루
산업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산업이다. 업계 내에서 당사의 주된 경쟁사로는 삼성전자(삼성전자와 Sony의 합작사 포함), 삼성 모바일 디스플레이, Infovision, 하이디스테크놀로지, AU Optronics, Chimei Innolux, Chunghwa Picture Tubes, HannStar, SVA-NEC, BOE-OT, Sharp, Hitachi, TMDisplay, Mitsubishi 및 Panasonic LCD 등을 들 수 있다.
중요시 하여왔다.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각 개인별 최고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육의 양상은 대부분 경험을 통한 암묵지 중시, 제너럴리스트 선호 등으로 나타난다. 다시 말해, 경험적으로 얻어지는 암묵지를 전파하는 과정이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직접적으로 이루어지며, 이러한 지식 전파
대한이론적 고찰을 개괄하고, 다면평가제도에 대한 효용적 이론을 추출함으로써 향후 인사정책 수립의 참고자료를 제공함과 아울러, 우리공사 및 타 기업 사례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현행 근무평정제도에 관한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성과주의 인사고과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대한 관심 증대
기업들은 교육, 즉 인재양성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하고 교육을 좀 더 체계적으로 조금 더 효율적으로 구성원들을 조직목표에 맞게 양성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은 신입사원들에게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기업들의 모습에서 잘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