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수들이 무대 공포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 무용수들 스스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할 방법은 무엇일까?
앞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최선의 방법은 무용수스스로가 최선을 다해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변화를 창출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신체적으로나 기술적으로 혹은
무용수들이 무기력증에 빠질 때는 대부분 공연 후 자신이 바란 만큼의 동작수행이 되지 않았거나 원한 만큼의 관객들의 반응이 돌아오지 않았을 때나 연습과정 중에 너무 높은 수행의 목표로 인해 도달하지 못 하는 것 때문에 무기력증에 빠지게 된다. 이 무기력증은 심리적으로 쇠약해진 상태기 때문
스스로 비관적인 성향을 가지게 된다(서윤경, 2003 : 채수정, 2008). 이 시기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지 못하여 낮은 자아존중감이 형성될 때 청소년들은 자신을 무가치하고 쓸모없다는 것처럼 여기고 열등감을 느끼게 되며, 만성적인 무기력에 시달리다 우울증으로 발전하는 경우 등 다양한 문제들이 야기
능력의 증가 등을 가져온다.
아동기는 6-12세 (6~9세를 아동 전기, 9~12세를 아동 후기라 함)를 말하며, 신체적․정서적 안정기로 가는 시기이다. 또한 제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시기로 학동기라고도 불린다. 아동기는 처음으로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아감에 따라 아동은 많은 사회적 관계
지능은 인간의 지적 능력을 대표하는 심리적 개념으로서 일반적으로 모호나 개념으로 간주되지만 지능을 연구하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흥미를 갖는 중요한 개념이다. 근래 지능의 개념은 지능을 구성하는 내용 면에서, 지능을 연구하는 방법 면에서 그리고 그것을 활용하는 실제적인 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