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화됨에 따라 TV에서의 코미디프로그램이 성행하게 된다.
TV 코미디는 이전 시대의 코미디영화나 희극 형태의 코미디와는 다르게 익살스러운 과장이나 연기자의 개성을 살리면서 벌이는 꽁트 형식이 아닌 상황 자체에 좀 더 치중하게 된다. 상황중심코미디는 웃음의 요소에서 연기자 자체의 연
코미디의 주류를 이뤄 ꡐ코미디 폐지론ꡑ이라는 극한적 대처방안까지 대두된 적도 있었다ꡓ는 기사에서 텔레비전 코미디가 처한 사회적분위기를 잘 읽을 수 있다. 대체적으로 신문에 게재되는 텔레비전 비평의 주된 논조는 이와 대동소이하며, 일반 시청자들 역시 웃음을 목말라하는 기대
중심의 질서가 형성되고 그 구조 역시 계속해서 재생산될 수 있었다. 물론 가부장적 사회의 보편적 현상으로 목격되는 여성에 대한 각종 차별적 양상들은 숨 가쁘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다른 부분들에 비해 그 변화의 속도가 너무나 느리다. 페미니즘이니 여성운동이니 하는 단어들의 난무가 오히려
대중문화는 매스미디어를 통해 전달되는 문화를 의미하기도 하고, 단순히 대중 일반의 오락문화를 의미하기도 하며, 때로는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대중의 총체적인 삶 자체를 의미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대중문화의 이해란 다양한 측면에서 이해되어야 하며 이러한 과정도 다시 대중문화의 전체적 개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방송을 보지 않은 사람들도 비난에 동참하는 데에는 채 하루가 걸리지 않았다. ) 그녀는 이도경씨 본인의 표현대로, “다음날이 되어보니 스타가 되어있었다.”
사태가 일파만파로 커지면서 속칭 '루저녀'가 다니는 대학교의 정문엔 180cm 높이의 붉은 선이 그어지기도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