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헤스의 소설을 각색한 《거미의 계략 La Strategia del ragno》을 통해 정치문제를 영화와 결합시키는 제작자들을 비판했다.
그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Ultimo tango a Parigi》(1972)는 흥행에 대성공을 거두었으나 파격적인 성행위의 묘사로 몇 달 뒤 상영이 금지되었다. 에로
Borges의 삶과 문학
- 9 살때 번역서 내 독서로 시력 잃은 ‘문학계의 베토벤’
그는 세계 문학계의 베토벤이었다. 멀어져가는 청력을 부여잡고 베토벤이 세계적 악성으로 자리매김했던 것처럼, 보르헤스는 희미해지는 시력을 움켜쥐고 '20세기 세계 문학의 중심'에 섰다. 엄청난 시련을 강요당했건만, '
(1) 사실주의와 자연주의
· 19세기 유럽에는 실증주의와 과학존중 사상이 팽배하였다.
· 이러한 분위기의 일환으로 낭만주의와 대립해 객관적 사물을 있는 그대로 정확하게 재현
하려는 움직임인 사실주의가 나타났다.
· 사실주의와 자연주의 성공으로 19세기에는 항상 객관성이 강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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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르헤루이스보르헤스(Jorge Luis Borges) 의 단편 <배신자와 영웅에 관한 논고> 를 이탈리아적 맥락에서 재해석하여 정체성의 정치와 파시스트 정치의 관계를 탐구한 자신의 영화 <거미의 계략>에 고스란히 반영 하였다.
(2) 영화를 이해하기 위한 요소들
(2-1)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Bernardo Bertoluc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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