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하려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또 현재는 ipod로 세계 MP3P업계를 장악하고 있다.
이 두 기업의 시작은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각각 가전과 컴퓨터 분야였다. 우리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같은 분야를 공략하려 하는 두 기업이 어떤 브랜드확장전략을 펴고 있으며, 어떻게 나아갈 질 알아보고자 한다.
브랜드
● 경량화, 소형화, 휴대용화 추구
● 소니스타일 창조: 세련되고 경쟁브랜드와 차별화된 이미지
● Digital Dreams kid라는 슬로건 아래 통합 디지털 기술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 추구
●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음
2. 소니의 브랜드확장전략
모브랜
소니(SONY)의 마케팅 타겟도 30대~40대의 실 수요층을 상대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였지만, 이런 고급스러운 이미지 일관의 홍보 전략에서 탈피하여 차츰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다.
소니 스타일(SONY Style)이나 소니 윙스(SONY Wings)와 같은 새로
애플에서 만든 것이 아니라 포탈플레이어라는 회사에서 만들어지며 다른 부품들도 애플이 만든 부품이 아니다. 예를 들면 얇은 충전용 배터리는 소니 제품이고 하드 드라이브도 도시바, 다른 주요 부품들도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샤프전자, 울프스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등 여러 기업 제품들이다.
이
브랜드가치를 갖는 세계최고의 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하고 있다.
1995년 PS-1출시로 게임산업 진출
게임사업의 성장과 SCE의 성장으로 인한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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