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의 인생사는 즐겁다가도 먹구름이 끼게 되는 희극일 수도 있고 비극일 수도 있다. 그래서 인생은 각본없는 드라마로 볼 수 있다. 그 인생에 희극의 주인공이 될 것인가? 비극의 주인공이 될 것인가는 자신의 노력여하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희극과 인생은 느끼는 사람에게는 비극(悲劇)
Ⅰ. 비극의 개념
운명, 성격, 상황 등으로 인하여 패배하는 인간의 모습을 제시하는 희곡이다. 대체로 비범한 개인인 주동 인물이 투쟁하다가 비극적으로 좌절되는 내용이다. 고대 희랍의 연극에서 출발한 것으로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유형으로, 엄숙하고 진지하며 긴장이 고조되고, 결말은 주인
비극적인 작품을 쓰게 되었다. 그의 문학 비평은 1859-1865년에 이르는 주간잡지에 수록되었으며 여기서 프랑스극에 의존한 J.C.Gottsched를 철저하게 비난하고 고대극을 절찬하였다. 특히 최후의 작품은 구성, 인물의 성격, 사상적으로 내용이 깊었고 독일 문학사상 최초의 국민극이며 세계적 작품으로 알려
수 없게 된다. 반면 한 개인이 일기예보를 통해 정보를 획득했다 하더라도 다른 개인이 그 일기예보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유효성을 감소시키지는 않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재화의 4개 영역을 설명하고, 공유재 비극이 제시하는 시사점 및 공유재 비극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Jean Racine (1639-1699)
Corneille, Molière와 함께 프랑스 3대 고전주의 극작가로 그리스 비극에 새로운 지평을 염
비극 장르를 고전적 예술로서 완성의 경 지에 이르게 함
자기 스스로의 엄격한 훈련으로 엄격한신고전주의 형식을 완성
장세니즘의 영향 - 작품 속에서 인간의
숙명과 원죄에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