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한 환전한 장소로 혹은 한 사람이 죽음의 위험에 놓여 있는 장소로 묘사되고 있다. 에른스트의 숲은 독일의 낭만주의 화가 프리드리히의 작품에서처럼 상징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상징물은 에른스트 자신의 상상에서 나온 것이고,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 맞출 것인가는 우리에게 맡겨져 있다.
작품의 소재가 되어 왔다.
우리는 지금부터 서양 미술에서 나타나는 그리스도의 모습을 그리스도의 일생을 따른 작품들을 통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 예수의 생애에 따른 미술 작품
(1) 예수의 탄생
예수의 강림 이야기는 하느님이 보내신 대천사 가브리엘이 “성령에 따라 예
작품이 많다.
초현실주의의 표현기법은 주로 우연성을 드러내는 표현기법들로 이루어져있다. 에른스트는 이 중 콜라주, 프로타주, 데칼코마니 기법을 사용하였다.
Ⅳ. 막스 에른스트가 주로 사용한 기법 및 특징
1. 콜라주(Collage)
collage(콜라쥬)란 화면에 인쇄물, 천, 쇠붙이, 나무조각, 모래,
연구회'와 ‘카이두', 그리고 1990년대에 실험영화 운동의 모태가 된 ‘실험영화연구소'가 있었다. 이화여대 출신들이 중심이 된 실험영화 단체 카이두에서 활동한 한옥희 감독은 <무제>(1977)라는 작품을 통해 창작자의 자기 검열이 주변 환경과 불화하는 모습을 공격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하지만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