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eph Flecher의 상황윤리
서론
플레처의 상황윤리는 윤리학에 대한 기독교적 체계의 학설이다. 상황윤리의 최초 제창자는 로빈슨 감독(John A. T. Robinson)의 저서 "신에의 솔직히"(Honest to God) 제6장 "새로운 도덕"(The New Morality)에서 계율주의에 반대하여 상황주의적 사고를 제창하였다. 로빈슨은 "기독교 윤
상황은 강한상황과는 대조적으로 좀도 모호하고 덜 구조적이다.
Staw는 상황적이고 맥락적 요인과 비교하여 개인의 성격이나 특질이 조직 내 행동을 잘 예측하지 못함을 지적하였다. 상황주의자들이 주장하는 맥락적 효과는 대부분 실험실 연구에서 나온 것이므로, 실험실에서 실험 통제와 같은 고의
비롯된 것인가 아니면 그들이 직면한 정치․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출현된 것인가에 따라 종족성을 설명하는 원초주의적(Primordial) 견해와 상황주의적(Circumstantial) 견해가 있는데 스파이서와 스코트 등은 종족성과 종족집단의 결속을 설명하는 모델로 원초주의와 상황주의의 통합을 강조한 바 있다.
한 국가의 외교원칙은 기본적으로 그 국가의 지정학적 조건과 국내 정치상황, 그리고 국제환경의 강한 영향력 하에서 형성되게 된다.
일본외교의 기본 원칙은 안보의 미국 의존에 위한 경제발전과 이를 위한 국제주의외교로 요약될 수 있다. 이러한 전후 초기의 일본의 외교원칙은 미국과 샌프란시스
Ⅰ. 서론
사회가 변화되고 발달함에 따라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 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과거의 유아 과학 교육의 내용은 동식물에 대한 것, 또는 사물의 이름을 외우는 것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반면에 최근 과학교육의 경향을 살펴보면 아동의 흥미와 탐구심에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