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엔 부적합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테크놀로지, 이 변화의 가능성을 예감하고 선도한 감독들도 있었다. 그 대표적인 감독이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였다.
일찍이 테크놀로지의 신기원을 보여주었던 <스타워즈>의 21세기, 새로운 시리즈인 <스타워즈 에
Ⅰ. 들어가며
지난 20년 전만 하여도 북한은 위험하거나 모험적인 소재였고, 반공영화 속의 부정적인 소재였다. 20년 동안 비약적인 한국의 영화 발전과 남북 관계의 변화 속에 북한은 더 이상 위험하거나 모험적인 소재가 아니게 되었다. 아닌 정도가 아니라 만약 ‘대박’의 법칙을 세울 수 있다면
영화 없이 현대 영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평을 받았다.
영화를 보면서 흑백 영화라 약간의 지루 한명도 있었지만 처음 앞부분은 약간 재밌는 장면도 몇 컷 있었다. 누벨 바그는, 1958년에서 60년 사이에 시작된 프랑스의 영화운동으로서, 영어로는 "뉴 웨이브(New Wave)", 우리나라 말로는 "새로운 물
형식주의자들은 소쉬르의 기호학적 바탕위에서 새로운 개념으로 서사구조를 분석한다.
그들은 종래의 「형식」이 단지 「내용」을 담는 그릇이라는 형식과 내용의 이분법을 파기하고 재료와 기법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생각해 낸다. Viktor B.Sklovskij는 재료(Material)에 해당되는것을 파블라(fabula)라 불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