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정통성과 합법성을 드러내려 하였다.
<그림 1> 로마 클라우디우스황제의 금화 <그림 2> 피사넬로, “페라라의 군주 레오넬로 데스테”, 1441년작
그러나 피에로의 페데리코 다 몬테펠트로와 그의 부인 바티스타 스포르차를 그린 초상화에서는 페데리코가 오른쪽 눈을 잃었기 때문에 왼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기존의 학설에 의문을 제기하며 새로운 각도로 재해석해보는 방식으로 역사를 배우면서 다시 역사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었다.
1. 작성방향
이번 보고서에서는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작품인 ‘모나리자의 슬픈 미소’에 대해 써내려가고자 한다.
보통 회화는 다양한 접
다 강하게 일어났던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르네상스를 인간 중심의 문화 또는 인본주의 사상이라고도 한다.
(2) 시대적 배경
①르네상스의 발생과 새 시대의 도래
중세의 관심은 신, 천상, 구원 등의 종교적인 것에 쏠려 있었다. 그러나 십자군 원정이 실패하고 페스트가 창궐하면서 신에 대한 회
다 강하게 일어났던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르네상스를 인간 중심의 문화 또는 인본주의 사상이라고도 한다.
(2) 시대적 배경
①르네상스의 발생과 새 시대의 도래
중세의 관심은 신, 천상, 구원 등의 종교적인 것에 쏠려 있었다. 그러나 십자군 원정이 실패하고 페스트가 창궐하면서 신에 대한 회
다.
르네상스가 가장 먼저 일어난 이탈리아에서는 문예 부분 뿐 아니라 회화, 조각, 건축, 정치, 사상에 이르기까지 전범위적인 변혁이 일어났으며 레오나르도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도나텔로, 마키아벨리, 보티첼리 같은 천재들이 이 변혁을 이끌어 나갔다.
알프스 이북의 르네상스는 종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