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실주의에 깊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전쟁 중인 1916년, 취리히Zürich에 모인 젊은 예술가들에 의해 시작된 다다 운동은 전통적인 모든 가치체계를 거부하고, 부르주아 문화에 대한 전면적인 파괴와 문학과 예술의 역할에 대한 회의를 표명하고 나선다. 국경을 초월하는 이 반조형적인 운동의 전
(4) 1928-29년
파리에서 에른스트, 마그리트, 엘뤼아르 등과 만나며 초현실주의 그룹에 합류했다. 까다께스로 엘뤼아르와 갈라를 방문하러 갔을 때, 달리는 첫 눈에 그녀를 자신의 뮤즈로 받아들였다. 서로에게 매료된 이들은 결코 헤어지지 않을 것임을 결심했다. 부뉴엘과 제작한 영화<안달루시아의
작품으로서 이론적이고 관념적인 정의를 개진한 작품이다. 참된 인간성에 대한 연암의 관심은 자서에서 분명히 천명된 바 있었다. 오륜에 있어서 신(信)이 인의예지의 끝에 오지만, 그러나 사단의 바탕이 되기 때문에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작품 안에서 상기시켜준다. 신은 부자, 군신, 부부의
괴상한 존재들이 등장하는 초현실주의 그림공간의 특징을 이룬다. 그리하여 거의 무진장하게 그림을 창안하여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형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구상성의 미학이 생겨난다. 초현실주의 회화는 부조리하고 때로는 악마적인 시의 세계를 우리 눈앞에 보여주는 마술거울 역할을 한다.
등장인물의 얼굴에 가면을 씌우거나눈을 가려 익명화
스크래치, 에칭 등의 효과를 더하여사진의 질감에 변화를 줌
배경, 몸에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사용
위트킨의 작품들은 충격적이고 자극적인 사진들이 많다.
단지 충격을 주는 데에 그치지는 않는다. 오히려 그 이상의 의미를 목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