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은 수용자의 생각과 전달자의 의도가 겹쳐서 약간은 다르게 바꿔 받아드리는 것이다.
또한 마지막으로 (http://mybox.happycampus.com/doublejpk/580362)
수용자는 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인해 능동성이 강조되면서 대중으로서의 수동적인 수용자 개념은 점차 거부되었다. 기존 매스미디어는 소수의 정보생산
미디어의 영향력은 갈수록 커질 수밖에 없다.
한국의 미디어교육은 전반적으로 볼 때 이론 연구보다는 사회운동 차원의 실제적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 내용 면에서도 교육이론에 입각한 미디어교육이라기보다는 미디어수용자들이 언론현상에 대한 비판적 인식을 갖도록 하고 언론의 폐해로부터 스
운동과 결합하는 등의 양상을 띠기 시작했다고 보았다. 시각의 확장은 팬덤에 대한 담론 영역의 확장으로 이어졌지만 특정한 시간과 공간에서 나타나는 팬덤과 이를 둘러싼 사회 제도, 사회 전반에 걸친 역동적인 관계에 대한 논의는 부족한 감이 없지 않다. 팬덤 문화의 의미를 고정적인 것으로 정의
미디어 교육의 개념에는 미디어 산업의 구조, 미디어 내용에 대한 정보등 다양한 지적, 미학적 지식의 습득과 미디어 메시지의 비판적 수용 외에‘힘을 가진 시민’의 양성, 민주주의 이념의 구현 등 정치적인 경향이 포함되기도 한다 또한 실제적인 행동, 사회운동으로까지 연결되는 개혁적인 성격을
대한미디어적 마인드로는 따라잡기 힘든 표현의 자유에서의 새로운 문제가 나타났다. 비물리적 공간인 온라인상에서 물리적 공간인 현실공간상의 법적 관점을 그대로 연장시킬 수 있는가가 근본적이고 문제가 된다. 가상공간의 기술적 특성으로 기존법령을 적용함에 있어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