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과 신앙의 통합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다. 이 논문을 통해 인간의 세계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기원 인식에 있어서 기존의 진화론의 논의에 의문을 던지고 유신론자와 무신론자를 비롯한 모든 사람의 세계관을 재고해보고자 지적 설계의 역사와 내용, 논리의 귀결을 지금부
신앙을 바탕으로 인성 및 그 밖의 학문의 탁월성을 추구해 왔다는 점은 한동대학이 타 대학과 분명히 구별되는 모습이었으며 하나님의 대학이라는 자부심의 바탕을 제공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인격적인 신앙교육과 통합교육은 지적 양심과 정직성을 강조해 왔으며 학문과 신앙의 유기적 통합을 위
신앙교육은 상상력(imageination)을 만들어 주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
Ⅱ. 민속신앙(민간신앙)의 의미
민속신앙이라는 어휘는 아직 학문상으로 명확하게 규정된 학술어가 아니다. 따라서 그 개념은 막연하고 사람들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종교민족학 또는 종교민속학이 진전됨에 따라
학문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사회과학으로부터 그 근본 구조와 틀을 끌어올 때 종교교육이 올바로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2. 신앙공동체 중심 교육이론(Faith Community)
학교식 지식 전달체계이론에 기초한 교회학교 중심의 교육구조가 지닌 제한성 극복을 위해 1970년대 신앙공동체 중심 교육이론이 등
통합하고 그 관심 부분들의 각각의 개별성도 유지하면서 동시에 전체적으로도 그것들을 보다 공고하게 발전시키는 기술이 필요한데, 이 기술을 이루고 있는 체제의 종합이다.
즉 교회를 유지하고 완전하게 하는 방법이다.
3) 칼바르트
설교, 교육, 예배의 성찰과 실천을 위한 학문
설교하고,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