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 체험은 계속적으로 생성되고 있는 대륙과도 같은 것이며,
그 자체로 이 세상에 단 한번 존재하는 독특하고 개성적인 한 세계이다.
과 관계된다. 이러한 심층적 요소로서의 미적 체험요소는 그 자체가 ‘하나의 경험’일 뿐만 아니라 ‘예술적 경험’으로서도 분류된다. 또한 심층적 심미화 요
Ⅰ. 서론
오늘날의 문학교육에서는 문학교육의 가능성을 어떻게 판단하고 있는 지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문학교육은 곧 문학에 대한 이해와 감상 교육이라고 했는데, 이것이 가능하려면 무엇보다도 먼저 이해와 감상의 인식론적 구조가 완전히 파악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재 시점에서의 학문적 성
대한 자신의 우월성의 발로라고 함.
-우리들이 웃는 것은 웃음의 대상이 뭔가 부족하고, 못나고, 어리석은 것들이거나 다른 사람들의 결함이나 자신의 이전의 결함과 비교하여 우월감을 느낄 때 발생하는 것으로 봄.
-웃음은 다른 사람의 불행을 보고 기뻐하는 마음에서 유래한 비웃음으로 표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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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은 어둡고, 파괴적이며, 사회와 불협화음을 이룬다. 주관적 합리성에 기반을 두고있는 모더니즘에서는 전통적 예술의 전체적인 역사가 부정적으로 폐기되어진다. 이러한 모더니즘 예술과 함께 현실에 대한인지의 새로운 변화가 시작된다.
아도르노는 모더니즘을 두가지의 가능성에서 접근한다.
대한 개념의 변화1)
자연은 인간이 감정적으로 또는 미학적으로 관찰하는 우주의 한 부분이다. 이러한 자연은 미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자연의 색깔, 형태, 조화로움, 장엄함, 가꾸어진 또는 원시적인 정경을 통해서 인간들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인식한다.
자연과 인간의 유기적 관계를 반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