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100% 컴퓨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실시간 애니메이션(real-time animation),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등으로 그 적용 분야가 널리 확산되고 있다.
2. 언캐니밸리 - 사실적 표현을 위한 노력
1970년 일본의 로보티시스트 모리 마사히로에 의핸 소개된, 인
I. 도입: 미술에서의 재현과 언캐니밸리
1. 미술에서의 재현
미술에서 ‘재현’이란 사람이나 장소 또는 사물을 그대로 모사하는 것을 말한다.
(1) 미술역사 속의 재현의지
1) 고대 미술
- 인류가 남긴 최초의 그림
- 그림의 목적(주술적인 이유, 수면 위에 비친 것을 소유하고 싶은 의지 등)
2. 프로이트와 정신분석학적 기원
프로이트는 기존의 미학이 “혐오스럽거나 고통스러운 감정들 보다는” “그와는 반대되는 아름답고 위대하고 매력적인 감정들만 연구해왔음을 지적하며, 때문에 그가 연구하고자 하는 대상은 기존의 미학에서 경시되어 온 것 중의 하나인 ‘두려운 낯설음’이라고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방송프로그램
등 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주요 공급국가도 미국, 일본,캐나다 등 일부 국가에 불
과하다. 따라서 콘텐츠의 기능과 역할은 일차적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문
화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우선되어야 하며, 그 경제성과 산업적 성과는 콘텐츠가
활발하게
애니메이션 채널(Animation Channel)의 세계적인 심볼(Symbol)로 떠오르게 된 니켈로디온(Nickelodeon) 계열의 디지털 콘텐츠는 니켈로디온 온라인 그룹으로 모아 주었다.
Viacom은 현재 직원 수만 12만 3천명에 주주들은 6,327명에 달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식상장 미디어 기업이다. 기업 규모의 측면에서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