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방언이 걸어온 길
『43년 전 도쿄, 야구에 빠진 5세 꼬마 양방언(48)은 피아노 레슨을 빼먹고 도망을 다녔다. 클래식 음악은 왠지 따분하고 재미없었다. 그러나 부모의 손에 이끌려 다키자키 시즈요코 교수(일본 도쿄예술대학원)를 만나면서 생각이 달라졌다. 다키자키 교수는 피아노 기교만 가르
그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는 느낌이며, 30대의 젊은 작곡가에 비해 40대의 작곡가들의 그것은 상대적으로 왜소한 느낌을 받게 된다.또한 이른바 '젊은 국악'이라는 이름 아래, 창작타악그룹 '푸리'와 '공명', 한국현대음악앙상블, 가야금 앙상블 '사계', 퓨리재즈그룹 '상상' 등이 주목을 받았다. 이
양방언으로 대표되는 음악 등 지금 일본예술계 안에서 자이니치 예술가들은 소수가 아닌 주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분야별 자이니치 예술가
작품 속에서 자이니치로서의 정체성과 자이니치들의 삶의 모습을 반영하기가 쉬운 글, 영화 분야와 여대의 특성을 살려 여성 재일예술가 분야로 나누고
음악의 표현력이 강해지고, 감성적으로 변화.
초기 낭만파 - 슈만, 쇼팽, 멘델스존
후기 낭만파 – 차이코프스키, 베르디, 바그너, 브람스, 리스트, 요한 스트라우스 2세
Third-wave 낭만파 – 드보르작, 말러, 리처드 스트라우스, 푸치니
사전적 의미
– (명) 한국음악의 준말
좀 더 자세한
재즈-락(Jazz-rock)
재즈 선율에 락 리듬이 같이 쓰인 미국의 대중음악 장르가 1960년대에 나타났는데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재즈-락 장르의 주요 곡들이 등장하였다. 이때 이러한 스타일의 음악이 ‘크로스오버’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재즈-락(Jazz-rock)이라는 새로운 음악이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