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엔터테인먼트산업 카지노산업
1. 카지노산업의 특성
첫째, 한국 카지노업의 가장 기본적 기능의 하나로서 건전하게 게임을 하는 장소와 다채로운 오락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하다. 둘째, 타 산업에 비해 높은 고용 효과를 창출한다. 즉 카지노업의 고용효과는 일정한 시설을 갖추
Ⅰ. 엔터테인먼트산업(음반산업)
1.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국내 음반 산업은 19세기말에 태동이 되어 일본에의 예속기를 지나 60년대 들어 외국 메이저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하면서 성장하고 90년대 들어 대형 기획사의 설립과 메이저사의 직배 체제가 확립이 되면서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이 시기
엔터테인먼트 업계로 유입되고 있다.
Ⅱ.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범위
엔터테인먼트산업은 매우 광범위한 산업으로서 출판, 극영화, 애니메이션, 음반, 비디오, 게임, 신문, 방송, 광고, 캐릭터 산업 등의 문화산업은 물론 스포츠, 관광, 이벤트, 테마공원, 레저, 카지노, 여흥산업 등을 포함한다.
전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업체를 중심으로 자본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이 증대되고 있으며 주식시장 상장 등을 통한 근대적인 경영방식이 표준화됨으로써 그 체계를 갖추어 가고 있다. 이러한 여건들은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실질적인 산업의 수중으로 격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산업 활동 자체
게임, 캐릭터, 인터넷, 모바일 등의 분야에서도 엔터테인먼트 관련 컨텐츠 산업이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엔터테인먼트산업은 IT 산업에 이어 한국 경제를 견인할 미래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주5일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활성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