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공통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연극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어떤 형식이 정해져 있고, 놀이는 자유로운 특성을 가졌다는 느낌을 준다. 그런데 연극과 놀이는 여러 가지 면에서 유사성을 공유하고 있다. 본 과제에서는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연극 <한여름 밤의 꿈>은 원작을 한국적 색채로 재해석하면서도 셰익스피어의 희극 정신을 잘 살린 탁월한 셰익스피어 재창작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이 레포트는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연극에서의 진지함과 놀이성
인간은
연극 <한여름 밤의 꿈>은 원작을 한국적 색채로 재해석하면서도 셰익스피어의 희극 정신을 잘 살린 탁월한 셰익스피어 재창작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이 레포트는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연극에서의 진지함과 놀이성
인간은
Ⅰ. 서론
연극은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한 공연예술이다. 이로 인해 연극은 진지함과 놀이성이 복합적으로 존재하는 특수성을 갖는다. 진지함이란 “실재하는 세계와의 관계에서 나오는 태도이고, 놀이성은 가상·환상과 함께 만들어지고 유희라고 할 때, 연극을 구성하는 핵심적 요소로 실재와 가상
<영광의 괴물들>(Monsters of Grace) http://www.youtube.com/watch?v=O5zvcgIQsYw
http://www.hani.co.kr/special/21century/data/9904124.html
<영광의 괴물들>은 로버트 윌슨이 만든 `디지털 오페라'이다. (그는 자신의 작업을 오페라라 부른
다. 영광의 괴물들은 음악, 연극, 디지털 이미지가 뒤섞인 작품이다.) 이는 지난해 UCLA
2-2. 오태석의 작품세계
1) 한국적 심성을 중시한다.
1972년에 발표한「쇠뚝이놀이」는 그에게 잠재 되어있던 한국적 문법의 가능성이 드러나기 시작한 작품이었다. 한국적인 ‘풍정’이나 ‘인심’ ‘너털웃음’ ‘위약한듯하나 끈기 있는 생명력’ 등 이러한 요소들이 그의 연극에서 본질이 되
Ⅰ. 한국 연극계의 변화
2005년 우리 연극계는 변화보다는 복고 성향이 강하게 나타났다. 우리 연극계와 한국 관객들은 명망 있는 극단의 출연과 함께 길게 그리고 자주 공연되는 작품, 연극의 가능성을 지지해 왔다. 외국 극단, 극장들이 한 작품을 초연부터 공연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공연하고 있
지역에 대한 정체성이 확립되고 나아가 주민 간 단결을 이끌어낸다.
영화제에 참여한 관광객과 지역민간의 축제기간과 축제 장에서의 어울림
4. 신성성 ; (특성) - 전야제, 폐막제를 포함한 의식과 의례들의 규모와 분위기에서 느껴지 는 신비함, 진지함, 장관/놀람, 제의성
Ⅰ. 개요
놀이는 곧 유아들의 생활이며, 그들의 모든 것이 담겨져 있는 매체로서 유아발달에서 갖는 의미가 매우 크다. 이러한 놀이가 다른 활동과 어떻게 다른지 즉 ‘놀이’라고 부르는 활동의 준거가 되는 특성은 무엇인지 알아보겠다.
첫째, 놀이는 다른 활동과는 달리 그 활동 자체가 목적이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