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주의비평과 문화유물론비평은 기존의 패러다임에 의심을 품는 것에서 나아가 단호히 문학의 특권을 거부한다.
2. 본론
(1)신역사주의 비평
신역사주의는 문화비평가 스티븐 그린블랫이 1982년 문학잡지 <장르 Genre>의 특집호에서 처음 사용한 문화비평용어이다. 신역사주의 비평은 문학텍
영국에 포교한 이래 영국은 기독교로 개종하기 시작하였다. 기독교 전파는 문자 기록을 촉진하여 이전까지 전해지던 구비문학이 글로 기록되고 법전과 역사가 편찬되기 시작 했다. 노르만 정복 이후 기독교의 영향을 벗어나는 영역이 없을 정도로 기독교는 사람들의 가치관과 삶의 전반적 양식을 지
역사를 담는 책인 셰익스피어 비평사도 두꺼운 책으로 몇 권 분량이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셰익스피어 극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빠뜨릴 수 없는 것이 그의 언어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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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 밤의 꿈의 내용을 간략하게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한 여름밤의 꿈은 총 5막으로 이루어져 있으
영국에서 문화 연구를 행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열었고, 대체로 문화 연구는 Hoggart의 {읽고 쓰는 능력의 이용}(the uses of literacy)과 Williams의 {문화와 사회}(cultural & society), {장구한 혁명}(the long revolution)의 출판을 시작된 것으로 인식된다. Hoggart와 Williams는 모두 F. R. Leavis로 대표되는 영문학 비평의 전통
문화유산인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에 대해 조금 더 진중하게 부딪혀보지 않는 것은 그동안 우리가 가졌던 모순적인 태도를 인정하는 것이 되며 우리가 존경해왔던 작가에 대한 모독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한 여름 밤의 꿈’에 대해 연구해볼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은 우리의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