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근처에도 오지 않던 비고객들을 영화 팬으로 만들면서, 가치혁신의 산물이자 관광산업 등 주변 산업에 큰 파급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영화산업은 현대사회에서의 문화산업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야 인데, CJ-CGV에서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 도입(1998년 강변)
프랑스 과학 소설가 '쥘 베르느(Joules Verne, 1828 ~ 1905)' 의 '해저 2만리'나 '지저세계 여행'도 그 당시 사람들이 가진 미지에 대한 환상적 사고관을 잘 보여주고 있다. 즉 이 당시의 환타지(환상문학)는 상상으로 떠올리는 모든 몽환적 요소가 혼재되어 들어있는 카오스의 영역이었다고 볼 수 있다.
영화를 고르고 그 시간대에 극장에 가는 것이 아니라 극장에 가서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를 고려해 영화를 보게 됐다. 영화와 함께 인근의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하는 토탈 엔터테인먼트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을 가지는 멀티플렉스를 CGV는 가장 먼저 도입하였다. 이는 기존에 독과점과도
장르뿐만 아니라 「피아니스트」와 같이 세계대전이 있을 무렵에 한 유대인 유명 피아니스트에 대한 일생기를 그린 예술영화가 존재합니다. 영화는 현대사회뿐만 아니라 「아마겟돈」을 비롯한 가지각색의 재난영화들이 요새 한창 발달한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앞으로의 우리 미래사회를 예견하는
장르와 결합하고 있어 그 구분이 애매한 부분도 있다. 그러나 인간의 호기심은ꡒ~라면 어찌될 것인가?(what if?)ꡓ끊임없이 묻는다. 따라서 SF영화의 끝은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SF영화는 보다 적극적으로 우주와 미래를 체험하는 아름다운 꿈을 꾸고 있다. 그리고 과학기술이 초래할 재난을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