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전망
1. 내수성장세 둔화 지속, 해외시장 다변화가 관건
05년 상반기 주요 온라인게임업체 12개사의 합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5.6% 증가한 4,587억원에 이른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넥슨이 캐주얼게임 ‘카트라이더’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60% 성장한 1,208억원에 이르렀기 때문이
시사점 분석
첫째, 국내 온라인게임은 MMOG류의 게임이 아직 전체시장 매출액 규모의 63%를 차지하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였으나 정부에서는 게임부문을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중점분야로 육성하려 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스포츠라는 건전한 놀이의 형태로 이용자들의 인식개선이 이루어지면서
게임 ‘MU(뮤)’의 등장
2002 ‘한게임’, ‘넷마블’ 등의 게임포털의 퍼블리싱 사업 강화
2003 <리니지2>, , <마비노기>등 블럭버스터급 게임의 등장
2004 <카트라이더>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돌풍
한국 온라인게임산업의 현주소
세계 최강을 자랑하는 온라인게임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1. 온라인게임이란?
온라인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온라인게임과 모바일 게임시장은 2004~2009년 동안 각각 연평균 23.2%, 18.6%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국내업체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리니지 1, 2가 2006년 세계 온라인게임시장에서 회원수 기준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진출 역량을 갖춘 상위업체들의 매출증가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