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동사에 반영되어 실현된다.
(1) 장소(長笑)하다.
‘장소(長笑)하다’는 <긴 소리>라는 의미특성이 인정되는 낱말이며 이와 대립적인 <짧은 소리>의 의미특성을 지닌 낱말은 발견되지 않았다.
(2) a. 대소(大笑)하다. b. 굉소(轟笑)하다. c. 폭소(爆笑)하다.
(2)의 표현들은 <큰 소리>라는
변화하는 언어의 여러 가지 특징(혹은 변이)을 발견할 수 있으며 또한 언어를 통해 사회의 일부 특징과 변화를 관찰할 수도 있다. 언어 행위가 사회 연관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하는 말이다. 이것은 바로 사회언어학의 사회적 관점이 왜 언어나 언어 행위 연구에서 필수적인가를
동사에서 유래되었다. 따라서 청소년기는 성장의 시기로 아동의 미성숙에서 성인의 성숙으로 옮겨가는 시기를 말한다. 즉 청소년기는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인 측면에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청소년기가 시작된 개인은 성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며, 생물학적인 변
대소근육을 조절한다.
-기본 운동을 즐긴다.
-실내 외 신체활동을 즐긴다.
[의사 소통]:
1.듣기와 말하기
-표정, 몸짓, 말에 관심을 갖고 듣는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말한다.
-자신의 요구와 느낌을 말한다.
2.읽기와 쓰기
-주변의 그림과 상징, 글자에 관심을 가진다.
-끼적이며 표현하기를
의미에 대해서도 다루고자 한다.
2. 개인과 민족의 발견
1) 제6절 속죄양 의식의 대두
식민지 치하에서 프로테스탄트(개신교)가 차지하는 정신사적 위치는 그것이 보여주는 예언자적 기능과 종말사관의 가치에 있다. 이 예언자적 지성은 지식의 차원과는 별개인 정신이라는 점과 고난으로 언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