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들은 하이라이트 모음집에서 볼 수 있듯이 최상의 것들만 골라 묶어 쉽게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이러한 음악들은 잘 팔리기는 하지만 청중들은 작품 전체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림으로서 단편적인 부분만을 경험하게 된 것이다.
Ⅱ. 각 음악 사조별 설명 및 음악감상
작곡가이자 이론가인 하우어이다. 하우어는 쇤베르크와 함께 12음 기법의 창시자가 누구인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비슷한 시기에 12음기법에 의한 작품을 발표하였고, 이를 자신의 독특한 미학관에 의거해 독자적으로 발전시켰다. 1920년대 초반 두 작곡가는 서로 교류를 하였고, 1923년경에
20세기의 음악은 신음악New Music 으로 구분되면서 이전의 음악과 혁신적인 변화를 맞게 된다. 20세기는 음악에 대한 관점이 전혀 달라지게 되어 예전의 잣대로 20세기의 음악을 평가하려 하면 안된다. 20세기는 추함의 반대인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예술이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모든 모습을 예술로 표현
1. 현대 음악이란 무엇인가?
20세기에 있어 세계는 끊임없는 변동에 직면하게 되었고 그 규모는 지금까지 인류가 체험한 것에 비할 수 없을 정도로 큰 것이었다. 이러한 변화의 물결에 있는 20세기의 음악을 현대음악이라고 칭하는 것은 이것을 단정지어 이를 만한 적당한 용어가 없었기 때문이다. 19
작곡가는 러시아적인 과격함과 직선적이고 명쾌한 리듬감을 적나라하게 표현하고 있다. 기존의 음악적 감성으로서는 도저히 납득하기 힘들 정도로 극한의 리듬감을 사용하고 있어서 전통에 대한 불타는 복수심을 느낄 정도로 강하게 작곡자의 의도가 표출되고 있다. 그러므로 스트라빈스키가 이 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