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1. 영화에 대한 전반적 소개
인사행정 요소를 분석하기 위한 영화로 모토히로 카츠유키의 1998년 작 <춤추는 대수사선Bayside Shakedown>을 선정하였다. 인기리에 방영된 동명의 TV시리즈물을 영화화한 <춤추는 대수사선>은 일본에서 14개월의 장기상영에 700만 관객을 동원한 일본 최고의 블
관리가 불가능하다. 일단 시장에 런칭되면 마케팅부서의 잃은 대부분 끝나게 된다.
(6) 현재 외화의 경우에는 1년에 400여 편의 영화가 수입되는 데 방학까지 포함해서 하루 7~8편의 영화가 경합을 벌이게 된다. 관객의 입장에서는 많은 영화 중의 한 편을 보게 되므로 매주 단위로 관객에게 첫 번째로 선
분석해서 영화 산업 구조와 특성을 알아보고 영화 산업내의 배급사들의 경쟁력을 분석할 것이다. 나아가서 ‘해리포터와 마법사’시리즈와 ‘매트릭스’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의 한국 진출 방식과 전략 등을 모색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쓰일 것이다.
영화산업 내 유수의 배급
1.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1-1. 멀티플렉스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주요 투자회사를 중심으로 한국영화산업의 지형도를 그려보자. 우선 ꡐ시네마 서비스ꡑ와 서울극장 라인의 제휴를 들 수 있다. 이들의 전략은, 상당한 규모의 제작편수와 직접 소유하거나 운영권을 위탁받은 전국 규모의 영화관망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충분히 활용하여 명실상부한 한국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