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생명론패러다임에 기반한 정보처리는 생물적인 적응/진화전략을 모형화한 진화적 방법론과 용장성 및 다양성을 보유하면서 동적으로 변화하는 집단계를 이용해서 어떠한 정보처리가 새롭게 가능하게 될 것인가를 탐색하고자 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의 진화란 변
인지 의심스럽게 한다. 부모는 자신의 만족을 위해 아이를 남들보다 더 뛰어나게 만들기 위해 아이를 계속 쳇바퀴 돌리게 하고 원장은 유치원 홍보를 위해 아이를 연습시켜 이용하는 것이다. 교육의 주체인 아동의 자발적인 흥미에서 시작된 교육이 아니라 보여 주기식 교육의 대상으로 이용되고 있는
기반을 제공해 준다. 반면 구성주의는 학습자들이 자신의 경험에 기반을 두어 자신의 지식과 의미를 구성한다고 가정하면서 지식과 의미 구성의 인지적 과정은 개인의 정신 활동과 사회적 상호 작용에 의해서 이루어진다고 본다. 구성주의 학습이론은 성인교육에서 자기주도적 학습, 전환학습, 경험학
기반하여 결과 중심의 행동주의 이론을 발전 시켰다.
행동주의 이론은 과거의 기억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다만 자극에 대한 학습을 통해 현재의 문제행동이 올바른 행동으로 대체될 수 있다고 보았으며, 추후 1970년대 정보처리 이론의 등장과 함께 인지행동주의로 발전하였다.
여기에서는 행동주
논문에서는 사람의 인지 방법에 대한 심리적 이론들을 토대로 소설이 영화화된 경우에 있어 영화를 볼 때 소설이 사전지식으로서 관객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 영향에 있어서 관객이 어떠한 대응을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 볼 것이다. 그리고 소설 이외의 다른 여러 영향들에 관해서도 부차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