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의 분석에 들어가며
우선 작가와 제목, 작가의 다른 작품들에 관한 간단한 소개, 등장인물 및 소설 전반에 관해 이야기하고 그 후에 이 소설에 담겨 있는 문제의식이나 아마에를 비롯한 일본인의 정서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한다.
<작가>
GO의 작가 가네시로카즈키는 그 자신이 재일교포이다.
아니라, 20만년 전에 아프리카 대륙에서 태어난 원인인 모양이더라. 네안데르탈인과 현대인의 미토콘드리아 DNA란 DNA의 배열을 비교 조사해서 밝혀진 모양인데 (중략)” 가네시로카즈키, 『Go』, 김난주 옮김 (서울: 북플리오, 2003) pg. 166
또는 “현대일본 사람들의 직접적인 조상이라 여
일본의 문학•영화•연극•음악 네 분야에서 60만의 자이니치가 전체의 30% 몫을 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으로 넘어가 작품활동을 한 재일조선인 작가 김사량을 시작으로 현재도 활동 중인 유미리, 가네시로카즈키까지 오랜 역사를 지닌 문학, 최양일 감독의 <피와 뼈>
작품의 분석에 들어가며
우선 작가와 제목, 작가의 다른 작품들에 관한 간단한 소개, 등장인물 및 소설 전반에 관해 이야기하고 그 후에 이 소설에 담겨 있는 문제의식이나 아마에를 비롯한 일본인의 정서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한다.
<작가>
GO의 작가 가네시로카즈키는 그 자신이 재일교포이다.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어디에도 속하지 못하는 정체성의 혼란을 유쾌한 필치로 그려내고, 유머러스하고 매력적인 인물을 소설 속에서 만들어낸다. 가네시로 가즈키는 여러 문학상에 수차례 응모한 끝에 1998년 『레벌루션 No. 3』로 <소설현대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첫 장편소설 『GO』로 123회 <나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