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의 표층과 심층이 어긋남 없이 완벽하게 일치한다
살인 도구로 쓴 로프를 흔들며 주방으로 가는 브랜든의 뒤를 따라가는 카메라
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통제는 브랜든의 악마성과 계산에 대한 투사가 된다
카메라 무빙은 캐릭터에 대한 지식을 심화한다
무빙의 효과는 제시된 액션과
작가주의 이론”을 대중화 시키기 이전에는 당연한 것만은 아니었다. 그들은 그 중 특히 상업적인 시스템 안에서도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유지하던 영화 감독들을 지지하고, 그들의 스타일을 연구했다. 그리고 누벨바그 감독 자신들 역시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이긴 하지만) 기존 영화의 이야기 구
프랑스 누벨바그란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 제작이 많다. 당시 문학에서의 앙티로망, 연극에서의 앙티테아트르 등의 동향과 상관관계에 있으나 특별히 체계적인 이론을 갖춘 예술운동은 아니다.
연구는 영화나 문학의 것에서 받아온 개념이기에 영화의 장르 연구 변화를 살펴보면 그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영화의 장르연구를 알아보기 전에 작가주의 이론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초기 영화는 감독을 단지 영화의 생산자 정도로 인식했다. 감독을 작가로 인식하지는
1. 프랑스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
움직임의 재현에 관한 연구
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
1920년대에는 초현실주의와 아방가르드 영화운동을 주도하며 세계 예술 영화의 중심지 역할
1950년대에는 작가주의라는 새로운 영화이론을 주창해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