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에서는 어문저작물이나 음원, 영상, 사진, 컴퓨터 프로그램 저작물 등을 쉽게 검색 할 수 있다. 물론 이 저작물들은 모두 저작권을 가지고 있다. 저작물을 창작한 동시에 그 저작물에 대해 저작권은 자동적으로 발생하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다. 따라서 저작자의 허락 없이 이용자
포털을 옥죄어 이용자를 쫓아내는 데 목적이 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개정 저작권법의 방향은 이용자를 겁주고 포털에 부담을 강화시켜 이용자를 몰아내는 비효율적인 방법이 아닌가에 대한 우려가 존재한다.
이처럼 삼진아웃제도는 공유사이트의 불법업로드를 근절하자는 취지에는 적합하지만
Ⅰ. 서 론
요즘 인터넷 발달로 인하여 영화라든지, 음악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상태다. 따라서 음악계와 예술계에 불법다운로드에 의한 삼한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연예 산업이 저작권 침해 때문에 파산 위기다. 정부는 콘텐츠산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의 하나로 집중 육성하고 있지만, `
저작권자의 논리는 저작권과 이용자의 권리를 하나의 파이를 나눠 갖는 것처럼 인식한 것과 같다. 둘을 이해관계로만 여기고 저작권을 통해 독점적 경제적 이윤을 취하는 것 이상의 의미는 없는 것이다. 이용자의 권리를 통제하는 만큼 저작권자에게 이득이 된다는 것이 논리다. 문화가 공유되지 않으
저작권 소송에 휘말리고 있다. 한국의 동영상 UCC 제공업체인 판도라TV는 최근 인터넷 VOD 서비스 업체 제이제이미디어웍스로부터 저작권침해행위 등을 이유로 애니메이션 복제금지 가처분 소송을 당했다. 또한 연예 기획사인 컬트엔터테인먼트도 판도라TV를 상대로 초상권 및 저작권불법도용 혐의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