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몰입경험의 표현특성요소
1.1. 몰입이론과 전시공간의 연계성
최근 전시공간의 유형이 변화하면서 그에 따라 공간의 주체 즉 관람객에 관심을 두고 있다. 전시 디자인에서 관람객을 고려하지 않은 물직적 요소들만 일차적 대상으로 삼는다면, 전시의 근원적 목표를 외면하는 것이다. 같은 작품일지
박물관 전시를 위한 지표
1. 항상 관객을 생각해야 한다
2. 전시는 말하지 않는다, 보여질 뿐이다
3. 전시는 생각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
4. 확실한 답을 주지 말고 질문을 던져야 한다
5. 상호반응을 하게 하여야 한다
6. 매체와 메시지를 일치시켜야 한다
최근 박물관의 동향
1. 경험을 통
2. 여성의 전시 강간 및 성폭력에 대한 경험- 실례를 중심으로
여성은 전쟁에서 주체적이 될 수 없었다. 여성은 뺏고 뺏기는 남성의 소유물일 뿐이었던 것이다. 이처럼, 주체가 될 수 없는 여성의 존재가 가장 가시적으로 나타나는 부분이 전시 강간 및 성폭력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의 입장에서 가장
전시이론의 두 개의 기본구성요소인 내용-수행 매트릭스와 제시형을 연결시켜 주는 것이‘일관성의 원칙’들임
⑵ ‘수행차원과 일차제시형의 일관성’ 및 ‘내용차원과 일차제시형의 일관성’이 포함됨
제 2 절 수행×내용 매트릭스
➜ 수행×내용 매트릭스 설명
수행의 수준 발견
활용
기억
경험 영역별로 할 것인가?“, ” 학문영역별로 할 것인가?“, ” 전인 교육의 영역별로 할 것인가?“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교육목적 또는 교육과정의 목표에 따라서 그 ‘형태와 유형’이 달라진다.
-중략-
따라서 여러 이론 중에서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중심 교육과정, 통합교육과정의 이론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