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연구하는 것은 개인과 사회, 국가 등 전반적인 측면을 반영하는 거울인 동시에 사회를 진단하기 위해 살펴보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시대를 반영하는 영화는 장르가 다양하지만 ‘전쟁영화’라는 극단적인 배경을 소재로 한 영화의 경우 주인공들의 역할과 영화의 함축적 의미 등은 여러 관
대한 확대를 가져왔고 여성복지정책도 모자세대에 대한 지원책이 강화되었다. 특히 모자세대지원대책이 모부자 세대로 확대지원된 것은 특징적이다.
둘째, 근로여성복지서비스 정책은 주로 제3공화국이 출범된 이후 산업현장에서 여성노동력의 수요가 늘어나게 됨에 따라 노정된 문제점에 대응하
전쟁의 참화로부터 막 벗어나기 시작한 우리 사회에 새롭게 트렌드를 이끈 것이 댄스홀과 춤바람이다. (박인수가 여자들을 꼬신 주요 장소도 댄스홀이다.) 이런 것들은 한국전쟁을 계기로 한반도에 주둔하게 된 미군을 통해 유입된 양키 문화의 한 부분이기도 했다.
4) 이혼율의 급증 0.27%
이런 전
대한 추구라는 신념을 버리게 하였고 생존을 위해서 양심과 윤리를 버리도록 하였다. 이러한 극심한 가난은 여성들로 하여금 그들의 성을 상품화하도록 내몰기도 하였다. 《해방촌 가는 길》과 《오발탄》에 등장하는 전쟁미망인과 양공주를 통해 당시 가난했던 여성들의 삶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다.
대한 자기인식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동일 카스트 간 결혼이 다른 카스트 간 결혼보다 더 성공적’이며 ‘부모가 (양가 카스트에 맞춰) 정해준 중매결혼이 더 좋다’는 데 동의 비율이 각각 54%와 49%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머리 속에는 카스트 차별을 철폐해야 한다는 의식이 자리하고 있지만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