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각대비법도 점점 새로운 형식으로 외국어교육에 제시된 내용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
소련외국어교육의 질은 좋지 않아 사회가 주목하고 교육행정당국이 관여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 하에 50년대 후기와 60년대 초기에 전후 두 번이나 <중등외국어교육>잡지에서 외국어교육개혁에 관한 대토론을
교육 개혁기간에, 소련 교육당국 행정명령의 방법은 학술문제를 해결했으나, 자각 대비법파들은 이에 굴복하지 않았다. 이 파는 몇 년간 침묵한 후, 70년대 다시 출현하여 회복하려는 기미를 보였다.
근래에 들어서, 그들은 또한 소련 심리학의 새로운 성과, 즉 “언어 활동론“ 가운데에서 자신들
교육사와 독립 운동사에서 빛나는 영원한 유산 중 하나이다. 본 과제에서는 도산 안창호의 생애에서 그의 교육사상의 특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한다.
Ⅱ. 본 론 -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1. 도산 안창호의 생애
도산 안창호(1878-1938)는 대한민국 역사에
중국어에서는 높낮이가 변별적인 기능을 한다. 따라서 발음교육이 분절음 교육에 그쳐서는 안 되고 초분절음의 교육에까지 이루어져야 한다. 높낮이가 단어 영역을 넘어서 어절이나 구, 절에 나타날 때 이를 억양이라 하는데 억양도 언어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발음의 교수 · 학습에는 반드시 필요
론을 하였다. 이들이 혼인문제를 토론할 때 스웨덴 여성이론가 아이런 케이(1846-1926)의 사상에서 큰 영향을 받았다. 아이런 케이의 여성관에서 가장 두드러진 점은 자유결혼과 자유연애를 주장하였다는 점이다. 이런 관점은 후사를 잇고 가계를 계승하기 위한 중국의 전통적 혼인과 첨예하게 대립하는